본문 바로가기



제주정보

원두사러 가는 곳, 제주 유스커피

목차

    특별한 커피 맛을 위해 여기저기 찾아다닐 때가 있었어요. 비싼 커피를 마시면 분위기 있고 스스로 멋져 보였는데 수년이 지난 지금은 커피 본연의 깊은 쓴맛을 즐기며 마시고 있어요. 제주 유스커피의 원두는 저에게 아주 무난하면서도 없으면 너무 아쉬울 것 같은 곳이에요. 원두 가격도 저렴하고 200g 이상 구매했을 때 주는 서비스 아메리카노도 참 정겹습니다.

     

    제주유스커피
    아메리카노

    ● 가게 정보

    위치 : 제주시 구산로 54

    시간 : 평일 08시-18시, 주말 11시-18시

    번호 : 070-4132-1992

    주차장 : 건물 바로 옆에 주차장으로 가는 좁은 길이 있습니다.

     

    유스커피 외관
    유스커피 외관

    이곳의 손님은 주로 도민입니다. 도민들의 소문을 듣고 가는 여행자들도 꽤 있었어요. 제주지역 맘카페에서나 제주시내 엄마들 사이에서도 익숙한 곳입니다. 엄청 유명하다는 말보다 익숙하다는 말이 더 어울리네요. 점심시간이 되면 근처 회사원들이나 학교 선생님들도 자주 방문합니다. 카페 내부가 협소해서 저는 주로 원두만 사가거나 음료를 테이크 아웃해요. 

     

    내부인테리어
    카페 내부

    ● 음료 가격 (메뉴판)

     

    유스커피-메뉴판
    메뉴판

    아메리카노 3,500원, 카페라떼 4,000원입니다♥ 다른 음료는 안 마셔봤는데 '둥둥라떼'가 유명한 것 같았어요.

     

    원두판매-리스트
    종류별 원두

    ● 원두 구매

    제가 주로 구매하는 원두는 블랜딩된 윌터 미디엄/다크 로스트 200g (13,000원)입니다. 다크와 미디엄 번갈아가면서 먹어요. 싱글 원두는 콜롬비아, 브라질, 과테말라 등 원산지 원두 종류에 따라 7,000원~9,000원 가격대이며 110g 기준입니다. 200g 이상 구매 시 아메리카노 한 잔을 서비스로 받을 수 있어요. 

     

    원두구입
    서비스로 받은 커피

    저는 집에서 주로 커피를 내려마시는데 서귀포 지역에서는 '유동커피', 제주시에서는 '유스커피'에서 원두를 구매하고 있어요. 최근에 직접 생두를 사서 볶아보고 있는데 할 때마다 맛이 달라져서 아무래도 몇 년간은 계속 이 두 곳을 방문할 것 같네요! 여러분도 원두 사실 때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