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정보

명절 선물팁 - 제주 흑돼지 포장 (동백축산유통)

목차

     

    제주살이를 오래 하다보면 여러가지 노하우가 생기는데 이건 꼭 공유해주고 싶은 팁입니다. 명절마다 부모님께 선물을 보내곤 하는데 매번 어떤 선물을 해야될지 고민했습니다. 처음엔 귤이나 한라봉을 보냈는데 매번 보내다 보니 가성비도 떨어지는 것 같고 가벼워 보였어요. 저는 2년전부터 동백축산유통에서 제주 흑돼지를 포장해서 선물로 보내고 있는데 주는 사람 받는 사람 모두 만족스럽답니다!

     

    제주-흑돼지-포장
    진공포장 및 아이스박스

    서귀포시 남원읍 태위로 381-6

    저는 온라인 몰에서 대략적인 가격 확인 후 직접 매장에 가서 구매합니다. 특히 명절이나 연휴때는 이벤트가가 따로 진행될때도 있어서 좀 더  저렴했어요. 처음 이곳에 방문했을 때는 조금 당황했어요. 뒤로 보면 엄청 큰 유통센터처럼 보이는 건물이 있지만 막상 판매장은 워낙 작고 진열대에 고기도 별로 없어서 돌아가려고까지 했었거든요. 

     

    홍보도 따로 안해서 인터넷 정보도 많지 않지만 알고보면 도민들 사이에서 엄청 유명한 곳이였어요. 가서 원하는 부위 및 양을 주문하면 바로 잘라주기도 하고 미리 전화주문을 받기도 합니다. 육지로 보낼 경우 진공포장해서 아이스박스에 담아 백배배송도 해줍니다. 

     

    남원동백축산유통

     

    고기 선택 팁

    저는 보통 흑돼지랑 백돼지 섞어서 주문합니다. 영수증도 아래 첨부할게요 참고하세요. 시킬때마다 10만원 정도에 맞춰서 하고 있는데 흑돈오겹, 흑돈목살, 흑뼈등심(돈마호크) 및 백돼지 오겹 이렇게 섞어서 주문하면 선물용으로 보기도 좋고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총 무게는 약 2.5kg되는 것 같아요.

     

    제주흑돼지-택배포장
    흑돼지-포장-영수증
    가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맛 평가

    이마트,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및 동네 정육점에서 구매했던 고기들 중에 저는 이곳이 가장 괜찮았아요. 집이랑 멀어서 자주 가진 않지만 서귀포 남원동네에 갈일 있을땐 꼭 들려서 제가 먹을 고기를 사고 온답니다. 저는 오겹살이 가장 맛있었어요! 

     

    흑돼지-포장용기
    포장용기

    처음엔 저걸 들고 비행기타서 부모님댁에 방문했는데 엄청 고생했어요..ㅎㅎ아이스팩까지 들어서 많이 무거워요. 이제는 그냥 편하게 택배로 보낸답니다. ㅎㅎ 양손가득 무언가를 들고 방문하는 멋은 없지만 그래도 훨씬 편해요~~~! 들고 가지 마세요.

     

    흑돼지 오겹살
    오겹살

    제가 먹을 고기는 그냥 비날에 툭 포장해서 왔어요. 여러분도 선물로 제주 흑돼지 포장하러 동백축산유통에 방문하신다면 꼭 본인들 먹을것도 사길 권해드립니다. 이상 제주살이 8년차의 꿀팁이였어요. 저는 6년차에 명절 선물 고민을 끝냈는데 여러분은 더 일찍 끝내길!